Grade 8

Welcome to Gr8 Korean A

8843안녕하십니까? Korean A를 담당하고 있는 황보재용 교사입니다. 저의 위키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이 곳은 학생들의 수업자료와 과제물 등 수업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수업에서 진행되는 사항을 이해하시는 데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Korean A는 다양한 쟝르의 문학을 경험함으로써 문학에 대한 비평적 접근 방법을 배우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글쓰기와 말하기를 발전시켜 나갑니다. 즐거운 독서와 글쓰기, 토론, 발표 등을 통하여 인간의 본질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어갑니다.

저에게 개인적인 문의를 하기 원하시면 아래의 개인 이메일로 연락십시오.
jaeyonghwangbo@staff.nanjing-school.com

분기별 수업 안내

1분기: Creativity

주교재: 광고

핵심내용: 광고의 이해, 광고 비평, 광고 제작

“내가 생각하는 광고는 소비를 유혹하는 ‘덫’이다. 광고 만들기란 생활 주변에 그 덫을 놓는 행위이다. 덫은 목표물이 자주 오가는 곳에 은밀하게 숨어 있을수록 좋다.” 그런데 우리나라 광고의 70∼80%는 십대에서 이십 대 초반을 주 공략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한다.

아이들은 현재 우리나라 소비문화의 총아로 자라고 있는 셈이지요. 우리 아이들의 주체적인 삶과 소비를 위해 광고에 대해 함께 연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광고를 직접 만들어 보게 하면 광고가 어떤 방식으로 우리 삶의 도처에 ‘소비의덫’을 매설해 놓고 있는 지 이해할 수 있게됩니다. 게다가 아이들은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고도의 창의력을 필요로하는 광고만들기 자체를 대단히 재미있어 하기도 합니다.

미국의 성인이 하루에 접하는 광고의 수는 3천여 개라고 합니다. TV, 라디오, 신문, 잡지, 시내버스의 출입문 위나 가로의 표지판에도, 우리의 눈, 귀 어디로나 광고가 쏟아져 들어옵니다. 어느 학자는 “우리가 숨쉬는 공기는 산소, 질소, 그리고 광고로 이루어져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사는 현대사회는 광고를 떠나 살아갈 수는 없습니다. 그러면서 정작 광고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본적은별로 없었지요? 이번 단원에서는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가 직접 광고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2분기:

Connections

 

 Unit: 두려움과 불안을 극복하는 책임감

아우를 위하여

운수 좋은 날

B사감과 러브레터

 

3분기:  Communication

 

 Unit: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평화적으로 전달하기 (비폭력 대화)

너도 하늘말 나리야

 

 

 

4분기: Perspective

주 교 재: 커피우유와소보로빵

핵심내용:  국제화 사회에서 다양한 관점, 문화 다양성을 받아들이고 한국인의 정체성을 유지하기

 

 

인용자료는 APA스타일로 처리해야 합니다. 인용자료의 인용출처를 반드시 밝혀야 합니다.

APA 스타일 인용출처 작성법 가기

 

Language A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력해서 제출하는 과제는 반드시 “한글 맞춤법 검사” 이후 제출

한글 맞춤법 검사기 가기

 

 

Leave a Reply